Saturday 24 February 2018

중국 동쪽 공물 무역 시스템


중국의 동양 공물 무역 시스템
중국의 유럽 인 1500 ~ 1750
15 세기와 16 세기에 바다로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려는 초기 서유럽의 시도를 주도한 포르투갈 인은 1514 년에 공식적인 대사관과 무역 해적의 형태로 중국에 처음 도착했습니다. 후자는 중국 영토에 요새를 세우고 설립 된 무역 패턴을 혼란시키고 납치범들이 제공 한 중국 어린이를 사 들여 중국 정부의 불만을 불러 일으켰다. 그러나 1557 년까지 중국 정부는 마카오 반도 (캔톤 남쪽)에서 포르투갈 무역 권을 부여한다. (마카오에 대한 통제는 300 년 후인 1887 년 중국인에게 부과 된 조약에 따라 포르투갈에 양도되었으며, 21 세기 초반에 영토는 포르투갈어에서 중국 통치권으로 되돌아 간다.) 포르투갈 인은 & quot; , 운반하는 거래, & quot; 아시아 국가 간 재화의 교환, 그리고 중국과 일본 간의 교역에 관여한다. 그로 인해 유럽에서 다시 원했던 상품을 구입할 돈을 벌었습니다. 1565 년에, 스페인어 & mdash; 새롭게 바다에 도달 한 지역의 영토와 무역 권리에 대한 포르투갈어 경쟁자; 필리핀에서 자신을 설립하고 스페인에 대해 주장하십시오. 마닐라는 마카오가 포르투갈 인을 위해 중국과 무역을하는 스페인 인의 중개자가됩니다. 미주 지역의 새로운 영토에서 스페인 사람들이 제조 한은은 마침내 태평양을 넘어 마닐라를 거쳐 중국으로, 유럽인들은 중국산 상품 (스페인 또는 "멕시코 달러")과 거래 할 수있는 상품으로 중국으로 여행합니다. 아시아는 현 시점에서 세계 경제의 중심이며, 중국은 "싱크" 은을 위해. (영국인은 결국 1800 년대에 아편 도입으로이 무역 패턴을 뒤바꿀 수있는 방법을 찾는다.)
중국 종교에 대한 가톨릭 논쟁.
카톨릭 선교사 명령은 포르투갈과 스페인의 중국 진출의 핵심이며 기독교 신앙과 세계관을 아시아에 가져 오기 위해 시도합니다. 마테오 리치 (Matteo Ricci)에 살고있는 예수회는 1582 년 마카오에서 중국으로 들어갔다. Ricci는 1601 년에 중국 황제와 관객을 맞이합니다. 중국 제사 및 관습에 관심이 있고 천문학에 대해 잘 알고있는 예수회는 황제에 머물러 있으며 명나라 황제 아래 150 년 동안 법원 고문으로 활동합니다. 천문학적 패턴에 대한 지식은 하늘의 질서, 자연 질서 및 인간 질서 사이의 중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연례 의례를 수행함에있어 중국 황제에게 필수적이었다. 프란체스코 회와 도미니카 선교사 명령은 1630 년에 스페인 . 그들은 중국의 도덕성에 대한 예수회의 관용에 기독교 도덕과 동등하고 중국의 조상 숭배를 종교적 의식이 아닌 민법으로 수용하는 것에 도전했다. 중국인은 기독교를 이단 (공식 당국에 도전하는) 종파라고 표시했다. "Rites Controversy," 그것이 알려지기 시작했을 때, 약 100 년 동안 지속되었다. 1640-1742 년에 중국 황제와 교황이 참여했다. 1742 년에 교황은 예수회에 대항하여 통치하고 카톨릭 선교사들에게 중국의 "의식 및 의식"의 관행을 금지하도록 요구함으로써 논쟁을 종식시켰다. 기독교 선교 활동은 1800 년대 후반 (아편 전쟁 (1839-1842)과 난징 조약 (1842)으로 시작) 1800 년대 후반에 유럽 정부에 의해 중국에 부과 된 조약이 새로운 기지를 제공 할 때까지 다음 세기 동안 중국에서 가라 앉았다 중국 영토 운영.

공물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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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시아 연구 아시아의 역사 동아시아 철학 동아시아의 종교.
조공 시스템 (chaogong tizhi 朝贡 体制)은 중국의 대외 관계 연구에 널리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19 세기 말의 체제 붕괴까지 중국이 2 천년 동안 중국과의 관계를 지배해온 일련의 제도와 사회 및 외교적 규범을 구체화 한 것은 일반적으로 인정된다. 공물 시스템의 기원과 그것의 건설과 운영의 기초가되는 생각, 가치, 신념은 고대 중국에 축성 시대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또한 찬사가되는 광범위한 합의가 있습니다.
조공 시스템 (chaogong tizhi 朝贡 体制)은 중국의 대외 관계 연구에 널리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19 세기 말의 체제 붕괴까지 중국이 2 천년 동안 중국과의 관계를 지배했던 일련의 제도와 사회 및 외교적 규범을 구체화 한 것은 일반적으로 인정된다. 공물 시스템의 기원과 그것의 건설과 운영의 기초가되는 생각, 가치, 신념은 고대 중국에 축성 시대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또한 일종의 공물 체계가 적어도 한 왕조 (206 bce-220 ce)만큼 멀리까지 이웃과 중국의 무역과 외교를 규제하기 위해 존재하고 운영했다고 널리 합의하고있다. 1840 년 아편 전쟁 이후 중국의 국제 관계에서 조약 체계가 도입되고 1842 년 난징 조약이 체결 됨으로써 조공 시스템의 종식이 초래되었다는 논쟁은 거의 없다. 중국의 떠들썩한 왕조 역사 전반에 걸쳐 공물 시스템이 얼마나 안정적이고 획일적이었으며 때로는 고장과 끊임없는 재구성을 포함하여 그 존재가 매우 불안정한 지 여부도 알 수있었습니다. 끊임없이 중국의 담론과 공물 시스템의 다양한 관행에 분명한 모순이 있습니다. 공물 시스템의 정확한 의미는 똑같이 열띤 논쟁을 벌입니다. 때로는 중국의 이웃 국가들과의 무역을 관리하고 국경을 진정시키는 도구 적 목적을 주로 수행했다고합니다. 그것은 또한 역사적인 동아시아에서 중국 중심의 세계 질서를 구성하고 있다고 주장된다. 그러나 중국의 세계 질서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실제로 공물 체계에 내포 된 문명적 가정과 그들의 관계에서 우월과 열등이라는 Sinocentric 개념을 받아들이는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다. 따라서 전통적인 중국의 대외 관계를 이해하는 데있어서 가장 중요한 분석 및 설명 틀로서의 공물 시스템 모델의 중요성과 유용성은 논란의 대상이었다. 최근의 공헌은 공물 시스템의 역사적, 문화적 우연성을 강조한다. 최근까지 역사가들의 공헌으로 기존의 문헌이 지배적이었던 반면, 주제에 관한 국제 관계 학자들의 동시 관심은 조사 분야를 넓히고 관련 장학금을 풍부하게했다. 여기에 나열된 일부 작품은 최근 장학금의이 특별한 차원을 반영합니다.
과목 : 동아시아 연구; 아시아사; 동아시아 철학; 동아시아 종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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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ngjin Zhang의 Tribute System.
소개.
조공 시스템 (chaogong tizhi 朝贡 体制)은 중국의 대외 관계 연구에 널리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19 세기 말의 체제 붕괴까지 중국이 2 천년 동안 중국과의 관계를 지배했던 일련의 제도와 사회 및 외교적 규범을 구체화 한 것은 일반적으로 인정된다. 공물 시스템의 기원과 그것의 건설과 운영의 기초가되는 생각, 가치, 신념은 고대 중국에 축성 시대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또한 일종의 공물 체계가 적어도 한 왕조 (206 BCE -220 CE)만큼 먼 옛적에 이웃 국가들과 중국의 무역과 외교를 규제하기 위해 존재하고 운영했다고 널리 합의하고있다. 1840 년 아편 전쟁 이후 중국의 국제 관계에서 조약 체계가 도입되고 1842 년 난징 조약이 체결 됨으로써 조공 시스템의 종식이 초래되었다는 논쟁은 거의 없다. 중국의 떠들썩한 왕조 역사 전반에 걸쳐 공물 시스템이 얼마나 안정적이고 획일적이었으며 때로는 고장과 끊임없는 재구성을 거쳐 그 존재가 매우 불안정한 지 여부도 알 수있었습니다. 끊임없이 중국의 담론과 공물 시스템의 다양한 관행에 분명한 모순이 있습니다. 공물 시스템의 정확한 의미는 똑같이 열띤 논쟁을 벌입니다. 때로는 중국의 이웃 국가들과의 무역을 관리하고 국경을 진정시키는 도구 적 목적을 주로 수행했다고합니다. 그것은 또한 역사적인 동아시아에서 중국 중심의 세계 질서를 구성하고 있다고 주장된다. 그러나 중국의 세계 질서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실제로 공물 시스템에 포함 된 문명 적 가정과 그들의 관계에서 우월과 열등이라는 Sinocentric 개념을 받아들이는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다. 따라서 전통적인 중국의 대외 관계를 이해하는 데있어서 가장 중요한 분석 및 설명 틀로서의 공물 시스템 모델의 중요성과 유용성은 논란의 대상이었다. 최근의 공헌은 공물 시스템의 역사적, 문화적 우연성을 강조한다. 최근까지 역사가들의 공헌으로 기존의 문헌이 지배적이었던 반면, 주제에 관한 국제 관계 학자들의 동시 관심은 조사 분야를 넓히고 관련 장학금을 풍부하게했다. 여기에 나열된 일부 작품은 최근 장학금의이 특별한 차원을 반영합니다.
일반 개요.
공물 시스템에 대해 일반적인 방식으로 토론하는 출판물의 수는 비교적 제한되어 있습니다. 가장 영향력있는 사람은 페어 뱅크 (Fairbank) 1968로, 이웃 국가와의 관계를 다루는 중국의 공물 시스템의 다양한 관행을 논의하는 14 편의 수필이 포함되어있다. 청나라 전에서 청 시대가 끝날 때까지 공물 시스템의 진화와 운영에 관한 가장 체계적이고 포괄적 인 개요는 Li 2004에 제공되어있다. Li 2004은 공물 시스템의 중앙 기관들 수여 및 외교 의식. 코헨 (Cohen) 2000은 4 천년 동안 변화하는 동아시아 국제 질서와 페어 뱅크 (Fairbank)와 리 (Li)에 대한 대안적인 견해에 대해 아마도 가장 명쾌하고 역사적인 서술이다. Chen 2007에는 중국의 전통적 외교 관계에 대한 아이디어와 제도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에세이가 있으며 특히 중국의 공물 제도에 대한 현재 연구를 엿볼 수 있습니다. 그는 1998 년 동아시아의 국제 체제로서의 역사적인 중국 세계 질서에 대해 짧지 만 균형 잡힌 논의를하고있다. Kang 2010은 중국과 3 개 시닉 (Sinic) 주 (즉, 일본, 한국, 베트남)의 공물 시스템 운영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공물 시스템에 대한 비시 코 중심의 시각을 제공합니다. Zhang 2009에는 전통적인 중국의 국제 관계를 이해하는 데있어 공물 시스템의 개념적 결함에 대한 비판이 담겨 있습니다. Zhang and Buzan 2012는 공물 시스템에 대한 역사적 연구를 국제 관계의 이론화에 통합시키는 것을 다룬다.
첸 Shangsheng 陈翔胜, 에드. Zhongguo chuantong duiwai guanxi de sixiang zhidu yu zhengce (중국 传系 对外 的 系 的 思考 制度 및 정책). 제남, 중국 : 산동 daxue chubanshe, 2007.
회의 프레젠테이션에서 22 개의 수필을 모은 것. 주제는 조공 시스템의 이론적 기원에서 건륭 황제의 대외 정책에 이르기까지, 또한 중국 - 베트남 관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코헨, 워렌 I. 동아시아 센터 : 4 천년 동안 세계와의 교전. 뉴욕 : 컬럼비아 대학 출판사, 2000.
동아시아 국제 관계의 역사에 대한 Sinocentric 관점보다는 지역 중심적 관점을 제공하며 교과서로도 활용 될 수 있습니다. 처음 9 개 장은 고대 중국에서 청 왕조의 끝에 이르는 기간을 다루고 있습니다.
Fairbank, John King, ed. 중국 세계 질서 : 전통적인 중국의 대외 관계. 케임브리지, MA : 하버드 대학 압박 1968 년.
중국 세계 질서로 구성된 공물 시스템을 개념화 한이 분야를 정의하는 선구적인 업적. 주로 명나라 청나라 기간에 이웃 국가뿐만 아니라 네덜란드와의 중국 관계를 규제하기 위해 조공 시스템이 어떻게 운영되는지에 대한 혁신적인 분석 틀과 실질적인 논의를 제공합니다.
그는 Fangchuan "Huayi zhixu lun"(华夷 序序 論). Beijing daxue xuebao : Zhexue shehui kexue ban 북경 학원 - 철학 사회 과학 35.6 (1998) : 30-45.
"팍스 시니 카 (Pax Sinica)"를 동아시아 역사의 독특한 Sinocentric 국제 체제로 바라 보았고 중국의 왕조 역사 전반에 걸쳐이 제도의 포괄 성과 독점력을 추적합니다.
강, 데이비드 C. 서쪽 전의 동아시아 : 5 세기의 교역과 공물. 뉴욕 : 컬럼비아 대학 출판사, 2010.
명시 적으로 국제 관계와 관련된 접근법을 취하고, 1400 년에서 1900 년 사이 중국과 시닉 (Sinic) 주들 간의 격렬한 상호 작용에 초점을 맞추며 역사적인 세부 사항보다는 해석이 풍부합니다.
Li Yunquan 李云泉. Chaogong zhidu shi lun : Zhongguo gudai duiwai guanxi tizhi yanjiu (朝贡 制度 史論 : 中国 古代 对外 関係 系 体制 研究). 베이징 : Xinhua chubanshe, 2004.
중국의 왕조 역사에서 조공 시스템의 진화론을 체계적으로 검토 한 연대순 순서를 따르고 명나라와 청 사이의 조공 시스템의 제도적 실천을 비판적으로 비교한다.
동아시아의 전통적인 국제 관계를 연구하는 데 부적절하고 제한적이라는 공물 시스템의 일반적인 개념화에 대한 여러 가지 강평을 제공합니다.
종속 체계의 구성 및 구성에 대한 사회 분석을 동아시아의 특정 역사적 사회 구조 또는 소위 Pax Sinica를 정의, 규율 및 규제하는 특정 제도적 및 담론 적 관행으로 참여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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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동양 공물 무역 시스템
중국의 유럽 인 1500 ~ 1750
15 세기와 16 세기에 바다로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려는 초기 서유럽의 시도를 주도한 포르투갈 인은 1514 년에 공식적인 대사관과 무역 해적의 형태로 중국에 처음 도착했습니다. 후자는 중국 영토에 요새를 세우고 설립 된 무역 패턴을 혼란시키고 납치범들이 제공 한 중국 어린이를 사 들여 중국 정부의 불만을 불러 일으켰다. 그러나 1557 년까지 중국 정부는 마카오 반도 (캔톤 남쪽)에서 포르투갈 무역 권을 부여한다. (마카오에 대한 통제는 300 년 후인 1887 년 중국인에게 부과 된 조약에 따라 포르투갈에 양도되었으며, 21 세기 초반에 영토는 포르투갈어에서 중국 통치권으로 되돌아 간다.) 포르투갈 인은 & quot; , 운반하는 거래, & quot; 아시아 국가 간 재화의 교환, 그리고 중국과 일본 간의 교역에 관여한다. 그로 인해 유럽에서 다시 원했던 상품을 구입할 돈을 벌었습니다. 1565 년에, 스페인어 & mdash; 새롭게 바다에 도달 한 지역의 영토와 무역 권리에 대한 포르투갈어 경쟁자; 필리핀에서 자신을 설립하고 스페인에 대해 주장하십시오. 마닐라는 마카오가 포르투갈 인을 위해 중국과 무역을하는 스페인 인의 중개자가됩니다. 미주 지역의 새로운 영토에서 스페인 사람들이 제조 한은은 마침내 태평양을 넘어 마닐라를 거쳐 중국으로, 유럽인들은 중국산 상품 (스페인 또는 "멕시코 달러")과 거래 할 수있는 상품으로 중국으로 여행합니다. 아시아는 현 시점에서 세계 경제의 중심이며, 중국은 "싱크" 은을 위해. (영국인은 결국 1800 년대에 아편 도입으로이 무역 패턴을 뒤바꿀 수있는 방법을 찾는다.)
중국 종교에 대한 가톨릭 논쟁.
카톨릭 선교사 명령은 포르투갈과 스페인의 중국 진출의 핵심이며 기독교 신앙과 세계관을 아시아에 가져 오기 위해 시도합니다. 마테오 리치 (Matteo Ricci)에 살고있는 예수회는 1582 년 마카오에서 중국으로 들어갔다. Ricci는 1601 년에 중국 황제와 관객을 맞이합니다. 중국 제사 및 관습에 관심이 있고 천문학에 대해 잘 알고있는 예수회는 황제에 머물러 있으며 명나라 황제 아래 150 년 동안 법원 고문으로 활동합니다. 천문학적 패턴에 대한 지식은 하늘의 질서, 자연 질서 및 인간 질서 사이의 중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연례 의례를 수행함에있어 중국 황제에게 필수적이었다. 프란체스코 회와 도미니카 선교사 명령은 1630 년에 스페인 . 그들은 중국의 도덕성에 대한 예수회의 관용에 기독교 도덕과 동등하고 중국의 조상 숭배를 종교적 의식이 아닌 민법으로 수용하는 것에 도전했다. 중국인은 기독교를 이단 (공식 당국에 도전하는) 종파라고 표시했다. "Rites Controversy," 그것이 알려지기 시작했을 때, 약 100 년 동안 지속되었다. 1640-1742 년에 중국 황제와 교황이 참여했다. 1742 년에 교황은 예수회에 대항하여 통치하고 카톨릭 선교사들에게 중국의 "의식 및 의식"의 관행을 금지하도록 요구함으로써 논쟁을 종식시켰다. 기독교 선교 활동은 1800 년대 후반 (아편 전쟁 (1839-1842)과 난징 조약 (1842)으로 시작) 1800 년대 후반에 유럽 정부에 의해 중국에 부과 된 조약이 새로운 기지를 제공 할 때까지 다음 세기 동안 중국에서 가라 앉았다 중국 영토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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